NS techwin
답변입니다.
등록일 : 2025-08-11   |   작성자 : 관리자   |   조회 : 4489

 

안녕하세요

엔에스테크윈입니다.

 

[현상 설명]


디스플레이 확장 모드에서는 정상적으로 출력되나, 복제(미러링) 시 프로젝터 화면에 파란색 배경만 나오고 데이터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다는 문의입니다.

-----------------?-----------------??-----------------??-----------------??-----------------??

1. 파란 화면의 주요 원인

- 해상도/주사율 미지원: 프로젝터가 연결된 PC나 노트북의 해상도 또는 주사율(Hz)이 프로젝터에서 
지원하지 않으면 복제 시 신호를 인식하지 못해 파란 화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.

- HDMI 복제 신호 문제: 일부 그래픽카드나 컴퓨터에서 복제 신호 출력 시 HDCP(콘텐츠 보호) 문제 또는 
신호 충돌로 인해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- 케이블·포트 접속 불량: HDMI 케이블이나 포트 접속 불량도 파란 화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2. 해결 방법
① 윈도우 복제 모드 설정

바탕화면 우클릭 → '디스플레이 설정' → '다중 디스플레이' 항목에서 '복제(동일 화면 표시)' 선택 후 적용.
또는 윈도우 키 + P로 '복제'를 직접 선택합니다.

② 해상도 및 주사율 수동 변경

복제 상태에서 해상도를 일반적으로 1920×1080 또는 1280×720 등 프로젝터가 지원하는 해상도로 수동 변경합니다.
주사율(Hz)도 60Hz로 맞춰 주세요. (프로젝터에서 120Hz 등은 지원하지 않는 경우 파란 화면)

③ HDMI 케이블 및 포트 재점검

HDMI 케이블과 포트가 확실히 연결되어 있는지, 케이블 불량이 아닌지 점검합니다.
다른 HDMI 포트(프로젝터에 HDMI가 2개일 경우 1번/2번)로 교차 테스트해 보세요.

④ 드라이버/OS 업데이트

그래픽 카드 드라이버와 윈도우 업데이트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 주세요.

⑤ 프로젝터 메뉴에서 신호 자동감지/재설정

NEC P547UL의 OSD 메뉴에서 입력신호 감지나 초기화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.

⑥ 접지·전원 문제

프로젝터와 PC(노트북)가 동일한 접지에 연결되어야 노이즈나 신호 손실이 생기지 않습니다.

 

?-----------------?-----------------??-----------------??-----------------??-----------------??


 

 

■ 만약 위 사항 모두 시도 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…

1. 프로젝터의 ‘초기화 기능’을 메뉴에서 실행.

2. PC와 프로젝터를 다른 HDMI 노트북/PC 또는 케이블로 교차 테스트.

3. NEC 서비스센터 또는 대리점에 점검 요청.



■ 타사 구매시 접수방법


▶ 유선 접수방법 : 080-022-1155(효성ITX(주) NEC 정식수입원 AS센터)
▶ 제품입고 :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동2로 57 (양평동4가, 이레빌딩) 1층
▶ 증상 및 연락처 간단하게 메모 후 제품에 동봉하여 보내주세요.
▶ 출장 시 출장비가 청구됩니다.

 
*택배발송시 주의점*

배송사고로 인한 파손이 있을 수 있어, 제품을 안전하게 포장해주시기 바랍니다.      



--------------- [이전글] -----------------

p547ul 사용자입니다. HDMI 입력 후 디스플레이 확장은 가능한데 복제 시 프로젝트 화면이 파랗게 나오면서 복제가 되지 않습니다.

 

인터넷에 문의 해 해상도 등 여러가지 조정해봤는데 복제가되지 않습니다. 해결방법 안내 부탁드립니다.

다음글
다음글이 없습니다.
이전글
빔프로젝트 디스플레이 복제 문제 2025-08-01

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

엔에스테크윈 주식회사는 이메일주소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.

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주소가 전자우편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여,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.

게시물 열람

  • - 게시물 열람 및 수정/삭제 메뉴 입니다.
  • - 글 작성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!
비밀번호
닫기